logo

We have created a awesome theme
Far far away,behind the word mountains, far from the countries

게임스파르타 > 소개

소개

게임스파르타
게임스파르타은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 반대 및 게임의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해 활동하는 온오프라인 활동가 프로젝트입니다.
게임스파르타의 로고는 상처 입은 스파르타 방패 위에 게임패드의 버튼을 삽입한 이미지를 디자인화하여, 게임의 부정적인 인식에 대응하고 게임문화를 지킨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게임스파르타"은 온·오프라인에서 WHO게임이용장애 이슈 및 게임과 관련된 언론 보도에 대한 팩트체크, 게임 순기능 발굴 및 기술적 가능성 제시, 글로벌 게이머들의 공감확산과 글로벌 게임개발자과의 교류와 연대 활동을 중심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지속적인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게임스파르타는 크게 두 조직(아카데믹, 크리에이티브)으로 구성됩니다.
1. ‘아카데믹(Academic) 길드’에는 중고등학생과 대학생 및 대학원생, 일반 게이머(게임 이용자)가 참여 가능하며, 학부모를 비롯해 교사, 교수 등 전문직 종사자도 포함됩니다.
2. ‘크리에이티브(Creative) 길드’는 게임 산업계 종사자, 인디 게임 개발자, 문화콘텐츠 종사자 등이 참여가능하며, 기획자, 프로그래머, 아티스트 등 문화,콘텐츠 업계에서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는 구성원을 중심으로 구성됩니다.
게임의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해 게임의 부정적인 뉴스에 대한 반론을 필두로, #게임질병코드화 관련 언론보도 팩트체크 및 진실 알리기, 게임 순기능 발굴 및 기술적 가능성 제시, 글로벌 게이머들의 공감확산과 글로벌 개발자들과의 교류와 연대 등을 중심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다채로운 활동을 함께 펼칠 게임스파르타 활동가님을 지속적으로 모시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게임스파르타